본문으로 가기 주메뉴로 가기 카피라이트로 가기
컨슈머인사이트

OTT 이용 특성

컨슈머인사이트

유형
CSV, JSON
가격
협의
데이터 갱신주기
Monthly
  • 2025.11.17 업데이트
  • 1790
  • 0
평점
5.0
평가하기
평가하기
관심
좋아요

데이터 설명

ㅇ 데이터 소개
-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24.09월부터 매주 수집)
- 응답자가 응답한 이용 OTT 정보 및 주 시청 콘텐츠 정보를 제공함.
- 이용 OTT 정보에는 주이용 OTT, 이용시간을 포함하며, 콘텐츠 정보는 콘텐츠의 장르, 제작국가, 오리지널 여부를 포함함.
-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이 포함됨.

ㅇ 데이터 활용
OTT서비스의 이용 행태 및 이용자 특성데이터를 통해 문화 산업 트렌드 파악이 가능하며, 데이터 확보를 통해 목표 집단 세분화 및 타겟 집단 선정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 할 수 있음.

ㅇ 데이터 출처
㈜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 - ‘OTT K-오리지널 콘텐츠 평가'

컬럼 정의서

데이터 미리보기

기관정보

관련데이터

TOP 데이터 상담소 화면크기 확대 화면크기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