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설명
ㅇ 데이터 소개
-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24.09월부터 매주 수집)
- 응답자가 응답한 이용 OTT 정보 및 주 시청 콘텐츠 정보를 제공함.
- 이용 OTT 정보에는 주이용 OTT, 이용시간을 포함하며, 콘텐츠 정보는 콘텐츠의 장르, 제작국가, 오리지널 여부를 포함함.
-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이 포함됨.
ㅇ 데이터 활용
OTT서비스의 이용 행태 및 이용자 특성데이터를 통해 문화 산업 트렌드 파악이 가능하며, 데이터 확보를 통해 목표 집단 세분화 및 타겟 집단 선정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 할 수 있음.
ㅇ 데이터 출처
㈜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 - ‘OTT K-오리지널 콘텐츠 평가'
컬럼 정의서
데이터 미리보기
기관정보
컨슈머인사이트
보유 데이터셋 91 개컨슈머인사이트는 2000년 설립된 소비자 리서치 회사입니다.한국 유일의 IBP(Invitation based Panel)를 샘플링 프레임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자동차-이동통신-관광 등 전문분야에서 기획조사(Syndicated Research)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어떠한 기관-단체-기업의 영향을 받지 않고 독립적으로 소비자 조사 데이터를 수집해왔으며, 지난 20년간 객관적인 데이터 분석 결과로 신뢰 받아왔습니다. 2019년부터는 SK텔레콤-KCB와 개인단위 데이터 융복합 공동사업을 추진하면서 국내 최고의 제 3자 데이터 생산기업이자, 융복합 스마트데이터 연구기관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