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정보원은 데이터 마케팅 교육을 통한 지자체 담당자 데이터 분석·활용 역량 강화 및 효율적 고객유치를 통한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기 위해
공공기관 빅데이터 유관 사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2019 문화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교육 시행하였습니다.
ㅇ 홍보마케팅 과정
- 교육대상 :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디지털 마케팅을 수행하고자 하는 각 기관/단체의 홍보/마케팅 담당자
- 교육목적
· 디지털 마케팅의 트렌드 및 SNS채널별 특징 이해
· 데이터 분석을 통한 SNS 기반의 홍보/마케팅 전략을 수립
· 마케팅 이행 결과를 데이터로 분석하고, 그 성과를 측정하여 개선 방안을 도출
ㅇ 전략기획 과정 (서울권, 9.2~4)
- 교육대상 :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정책수립을 위한 인사이트와 실행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하는 업무담당자
- 교육목적
· 문화/체육/관광 등의 유관영역에서의 데이터 분석 활용 사례 소개
· 분석에 활용 가능한 외부데이터의 종류와 특징, 활용방안 이해
· 데이터 분석 실습을 통한 데이터 활용 역량 강화
· 전략 및 인사이트 도출을 위한 방법론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