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거버넌스
  • 거버넌스 소식

거버넌스 소식

보도 한국문화정보원, 코리아크레딧뷰로, KB국민카드와 문화 분야 빅데이터 공유, 협력을 위한 MOU체결
문화정보원 2019. 12. 12
조회 1265
한국문화정보원(원장 이현웅, 이하 문정원)은 코리아크레딧뷰로(사장 강문호, 이하 KCB), KB국민카드(사장 이동철)와 문화분야 빅데이터 공유 · 협력을 목표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문정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시행하는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사업의 문화미디어 분야 플랫폼 구축 수행기관이다. 이에 KCB가 보유한 문화 소비 주체에 대한 특성 데이터와 KB국민카드의 문화 콘텐츠 소비 특성 데이터, 문정원에서 수집한 문화 시설 공급 특성의 공공데이터를 비식별 융합하여 빅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유통할 예정이다.


문정원 이현웅 원장은 “본 협약을 통한 빅데이터 분석으로 문화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정책적으로 활용 가능한 기초데이터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빅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정책 수립의 기반이 될 수 있는 데이터를 많이 유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KCB 한창래 전무는 “성공적인 빅데이터 융합을 위해서는 고객의 특성을 다방면으로 이해하고, 고객이 원하는 바에 대해 고객 스스로보다 더 앞서 캐치하여 서비스를 제공해야하는데, 이번 협약으로 진행될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문화 분야의 빅데이터 시장에서도 성공의 큰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거라 기대한다.”


이에 KB국민카드 이남홍 상무는 “문화 분야 빅데이터 협약을 계기로, 공공과 민간의 데이터 융합을 통한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었으며, 이를 통한 시너지가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앞으로 3개 기관의 협력을 통해 보다 입체적이고 정교하게 분석․가공된 데이터는 문화 소비 관련 정책 수립에 활용될 예정으로 문화 서비스, 문화시설 정책 등에 있어 고도화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메일주소 무단 수집거부

닫기

문화 빅데이터 포털에서는 허가되지 않은 이메일 주소 무단 수집을 거부합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