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설명
ㅇ 데이터 소개
-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
- 여행자와 현지인이 지각하는 14개 속성의 지역 이미지(예: 여성적-남성적, 개발된-보존된, 독특한-세련된 등)를 평가하게 함.
- 해당 데이터 셋은 양극 형용사 척도에서 어느 쪽에 가까운지를 5점척도로 응답하게 한 후 표준화(평균 50, 표준편차 16)한 결과임.
ㅇ 데이터 활용
- 기초자치단체별로 형성되어 있는 차별적인 이미지가 무엇인지 이해하고, 이를 지역 브랜드 개발 및 차별화 전략의 기초자료로 활용
ㅇ 데이터 출처
- ㈜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 ‘여행자·현지인의 국내여행지 추천·평가 조사
- 2021년 ‘여행자·현지인의 국내여행지 추천·평가 조사
(여행자 33,485명, 현지인 36,217명, 총 69,612명 응답)
ㅇ 특이사항
- 맛보기상품은 실제 데이터 값이 아니므로 참고용으로만 확인.
컬럼 정의서
데이터 미리보기
기관정보
컨슈머인사이트
보유 데이터셋 81 개컨슈머인사이트는 2000년 설립된 소비자 리서치 회사입니다.한국 유일의 IBP(Invitation based Panel)를 샘플링 프레임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자동차-이동통신-관광 등 전문분야에서 기획조사(Syndicated Research)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어떠한 기관-단체-기업의 영향을 받지 않고 독립적으로 소비자 조사 데이터를 수집해왔으며, 지난 20년간 객관적인 데이터 분석 결과로 신뢰 받아왔습니다. 2019년부터는 SK텔레콤-KCB와 개인단위 데이터 융복합 공동사업을 추진하면서 국내 최고의 제 3자 데이터 생산기업이자, 융복합 스마트데이터 연구기관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