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설명
"컨슈머인사이트의 여행 주례조사에서 조사한 내용으로
국내/해외 여행을 위해 구입하는 패키지, 항공권, 숙박, 입장권, 렌터카 등의 상품 구매 채널의 점유율을 시계열적으로 나타내는 데이터"
"컨슈머인사이트의 IBP 패널을 활용한 여행 상품 구매 채널 점유율 데이터로
최근 여행을 다녀온 사람들의 여행 지역 및 여행 방식, 여행 행태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조사하여 분석함"
컬럼 정의서
데이터 미리보기
기관정보
컨슈머인사이트
보유 데이터셋 88 개컨슈머인사이트는 2000년 설립된 소비자 리서치 회사입니다.한국 유일의 IBP(Invitation based Panel)를 샘플링 프레임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자동차-이동통신-관광 등 전문분야에서 기획조사(Syndicated Research)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어떠한 기관-단체-기업의 영향을 받지 않고 독립적으로 소비자 조사 데이터를 수집해왔으며, 지난 20년간 객관적인 데이터 분석 결과로 신뢰 받아왔습니다. 2019년부터는 SK텔레콤-KCB와 개인단위 데이터 융복합 공동사업을 추진하면서 국내 최고의 제 3자 데이터 생산기업이자, 융복합 스마트데이터 연구기관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