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설명
ㅇ 데이터 소개
-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15.8월부터 매주 수집)
- 지난 6개월내 순수 관광 목적(출장, 학업 등 제외)으로 1박 이상 해외여행을 다녀오면서 구매예약한 상품이 무엇이고, 해당 상품을 어느 채널을 통해 구입했는지 물음.
- 여행 상품 유형과 예약구매 채널을 교차로 분석해 여행 상품 유통의 역학적 관계를 이해하는 기초 데이터임.
ㅇ 데이터 활용
- 여행 상품 유통 시장을 이해하는 기초자료
ㅇ 데이터 출처
㈜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
‘주례(weekly) 여행 행태 및 계획조사'(연간 26,000명)
컬럼 정의서
데이터 미리보기
기관정보
컨슈머인사이트
보유 데이터셋 81 개컨슈머인사이트는 2000년 설립된 소비자 리서치 회사입니다.한국 유일의 IBP(Invitation based Panel)를 샘플링 프레임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자동차-이동통신-관광 등 전문분야에서 기획조사(Syndicated Research)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어떠한 기관-단체-기업의 영향을 받지 않고 독립적으로 소비자 조사 데이터를 수집해왔으며, 지난 20년간 객관적인 데이터 분석 결과로 신뢰 받아왔습니다. 2019년부터는 SK텔레콤-KCB와 개인단위 데이터 융복합 공동사업을 추진하면서 국내 최고의 제 3자 데이터 생산기업이자, 융복합 스마트데이터 연구기관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