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설명
ㅇ 데이터 소개
-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
- 여행자와 현지인이 지각하는 14개 속성의 지역 이미지를 평가하게 함.
- 양극 형용사(여성적 vs. 남성적) 척도에서 어느 쪽에 가까운지를 5점척도로 응답하게 한 후 표준화(평균 50, 표준편차 16)한 결과임.
- 17시도 데이터는 해당 시도내 기초자치단체의 산술평균임.
ㅇ 데이터 활용
광역 자치단체별로 차별적인 이미지가 무엇인지 이해하고,
이를 지역 브랜드 개발 및 차별화 전략의 기초자료로 활용
ㅇ 데이터 출처
㈜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 2021년 ‘여행자·현지인의 국내여행지 추천·평가 조사
(여행자 33,485명, 현지인 36,217명, 총 69,612명 응답)
컬럼 정의서
데이터 미리보기
기관정보
컨슈머인사이트
보유 데이터셋 81 개컨슈머인사이트는 2000년 설립된 소비자 리서치 회사입니다.한국 유일의 IBP(Invitation based Panel)를 샘플링 프레임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자동차-이동통신-관광 등 전문분야에서 기획조사(Syndicated Research)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어떠한 기관-단체-기업의 영향을 받지 않고 독립적으로 소비자 조사 데이터를 수집해왔으며, 지난 20년간 객관적인 데이터 분석 결과로 신뢰 받아왔습니다. 2019년부터는 SK텔레콤-KCB와 개인단위 데이터 융복합 공동사업을 추진하면서 국내 최고의 제 3자 데이터 생산기업이자, 융복합 스마트데이터 연구기관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